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가입 방법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은 거의 대부분 누수 혹은 노후된 주택을 위해서 들어놓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큰 카테고리가 주택이고 그다음이 아이들 키우면서 생겨나는 손해배상 부분등이 있지요.

필자 같은 경우에는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을 주택 기준으로 들어놓았습니다. 요즘 재건축은 거의 안 하다시피 하는 추세라서 아파트나 빌라 같은 경우에는  30년 넘은 집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구축아파트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 오늘 글을 통하여 알맞은 일배책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이 주택이 얼마나 됐는지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보통 20년 넘으면 가입 조건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이 부분은 약관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필자 같은 경우에는 확인을 거쳐 xx사의 일배책을 가입하였습니다. 주택 연도도 25년이 넘어간 집이었고 그래서 조건이 맞는 곳이 여기밖에 없더군요.

따로 보험사에 대해서는 언급은 안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후기글이니까 말이지요. 각설하고 본론부터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자면.

가입 방법은 전화로 가입하는 방법과 채팅으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차피 전화로 해도 전화로 응대받고 채팅으로 해도 전화로 응대받곤 합니다.

다만 그 db라는 것을 보유한 부서가 달라지는 것이지 가입하는 방향은 같습니다. 조금 더 힌트를 드리자면 현재 글을 보고 있는 시각이 오후 6시 이후라면 거의 대부분의 보험사는 일배책 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후 6시 이후에 가입이 가능한 보험사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각각의 보험사에 채팅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채팅 기능을 먼저 활성화하여 대화를 나누신 다음에 가입이 가능한지 여부를 물어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필자 또한 보험에 대해서 그리 긍정적이진 않았습니다. 근데 이번에 일배책을 들면서 난방배관이 오래돼서 생기는 누수부터, 건물 외벽 누수까지 요즘에 주택수리가 단가가 굉장히 비쌉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보험을 가입해 놓으면 이러한 비용 부분에 대해서 부담을 덜 받으실 수 있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좋은 일배책 찾으셔서 가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