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무턱대고 배고픔을 참으시면 안 됩니다. 참으면 참을수록 음식에 대한 갈망이 깊어져만 가는데, 이게 축적될수록 언젠가는 다시 요요현상으로 되돌아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갈망을 억제하는 다이어트약이나 정신적으로 억제하여 다이어트하는 방향보다는 차라리 갈망을 해소해 주면서 다이어트하는 것이 더 간강 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볼까 합니다. 우선 갈망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갈망을 줄이는 방법을 무척이나 간단한데요.
우선은 전날에 드시고 싶었던 음식을 아침에 일어나서 푸짐하게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다음에는 점심에는 소식을 하시고 저녁에는 공복을 유지하여 주세요.
이렇게 하면 갈망도 잡아주면서 별 노력 없이 별 운동 없이 쉽게 다이어트를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처음 일주일은 조금 힘듭니다만, 일주일 지나면 금방 적응하여 문제없이 다이어트 성공을 바라보실 수 있게 됩니다.
배고픔에도 두 가지 배고픔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갈망적 배고픔과 또 하나는 습관성 배고픔이 있습니다. 전자 후자 모두가 쉽게 개선할 수 있사오니 본질적 원인을 잘 살펴보시고 옳은 방향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배고픔 참는 법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