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지압을 하면 위장에 좋다 어디에 좋다 이런 거는 일단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지압을 하면서 통증이 생기고 그 통증이 풀리는 이유는 근육이 긴장되고 경직돼서 풀리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근육이 뭉치면 혈액순환이 안됩니다. 우리가 흔히 두통이라고 하지요? 두통이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로 인하여 하부 상부 승모근이 긴장하게 되면서 두통까지 생기는 원리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근육이 긴장하게 되는데, 이러한 근육 결림으로 혈액순환이 안돼서 질환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리 때문에 지압을 하면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잘되니까 어디에 좋다 저기에 좋다 이렇게 말들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하오니 너무 깊게 생각 안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발바닥 지압이 아니더라도 안마의자나 족욕기 같은 것으로도 근육을 쉽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유독 한 군데만 심하게 뭉치신다면 그것은 자세의 문제이므로 이번기회에 올바르게 걷기 연습이나 자세 교정에 신경 써주시면 발바닥 특정 부분에 몰려드는 피로감을 분산하여 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발바닥 지압 효능 과학 전 근거에 대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질적인 원인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보시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 것인지 잘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