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종양 종류 총정리


잇몸 종양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잇몸 종양인 경우에는 구강암, 섬유종, 유두종 이렇게 있습니다.

섬유종은 잇몸이 과하게 증식하여 생기는 것을 가리키고, 유두종 같은 경우에는 성관계로 인하여 성병으로 생기는 종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 증상이라는 결괏값이 나오게 된다면, 그전 상황을 복기하여 어느 정도 질환에 대한 것을 유추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잘못된 성관계를 하게 되시는 경우에는 유두종이 많이 생성되는 편이며, 평소 구내염 혹은 잇몸 관리가 미숙하고 구강 건조증을 많이 생성해 낸 분들은 구강암의 위험도 있습니다.

잇몸 종양은 솔직히 그리 쉽게 나타나는 부분이 아닙니다. 평소에 구강이 건조하지 않게 잘 관리하여 주시고, 주기적으로 양치와 일 년에 두 번 정도는 스케일링을 해주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구강에 가장 안 좋은 것이 흡연, 음주, 가글, 커피 이렇게 인데요. 이것만 잘 지양하여 주셔도 충분하게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주 가끔 부정교합으로 인하여 왼쪽 오른쪽으로 볼이 치아에 쓸리는 경우가 발생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평소 볼 안쪽 부분에 구내염이 자주 생기시는 분이라면 평소 교합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구강 관련 질환은 치아나 잇몸이나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진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과잉진료 때문에 조금 가기 꺼리신 분들은

여러 군데의 치과를 돌아다니시면서 진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