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류가 빠지는 원인은 치석으로 인하여 잇몸 내려앉음 증상으로 빠질 수도 있고, 사용자 부주의 하에 잠시 탈락될 수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변수를 어느 정도 예상하여 스크류를 하는 것이 가장 좋긴 하지만 그런 치과를 찾기에는 조금 현실적으로는 어렵습니다.
아무리 못해서 다섯 군데 혹은 열 군데 정도 병원을 돌아다니셔서 알아보셔야 하는데, 정신적 소모가 장난이 아니고 찾느라 번거로운 게 대부분이지요.
교정은 2년 후의 결과를 미리 예측할 수가 없기에 애당초 처음부터 잘하는 치과에 가셔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일단 서두 이야기는 이쯤 해두고 오늘의 주제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스크류가 빠지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위에 언급드렸다시피 치석으로 인하여 생기는 건데요. 주로 치석은 인접면 혹은 잇몸과 치아의 경계선 부근에 생기게 됩니다.
가장 많이 생기고 누적되고 석회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부분이 잇몸과 치아 경계선이지요. 이 부분은 평소에 설탕과 기름기가 있음 음식을 많이 드실 경우에 생겨나며 양치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 부위이기에 일 년에 한두 번 정도는 잇몸 스케일링과 일반 스케일링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잇몸 내려앉음 증상도 없고 잇몸이 약화되어 스크류가 빠지는 경우도 없사오니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셔서 전문의 지도하에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과잉진료 혹은 충치 때문에 아니면 무서워서 치과를 가시기 귀찮아하고 번거로우신 분들이 많은 건 알겠으나, 초기에 발견을 해야 대처가 가능한 부분이므로 이 점 잘 참고하셔서 치아 건강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위에서 언급드린 부분처럼 치과를 여러 군데 돌아다니시면서 인생 치과를 찾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오니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