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멍 뚫린 잇몸을 메우는 방법들에 대해서 설명드리며 이 부분에 대해서 종류별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일단 메우기는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임플란트 방식이며 평균가격은 60만 원 정도입니다. 두 번째는 크라운입니다.
단, 크라운은 어느 정도의 영구치가 존재하고 있어야 하므로, 존재하지 아니하면 임플란트로 넘어갑니다. 세 번째는 틀니인데 처음에는 그래서 사용할 만 하지만 나중 되면 잇몸에 더욱더 큰 자극을 주게 되어 염증을 만들어버립니다.
틀니 같은 경우에는 평균 300만 원 정도 하고, 크라운이 30만 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거의 대부분은 가장 저가이고 임플란트와 비슷한 크라운을 고르십니다.
하지만 크라운이 가장 단점이 많은 친구인데요. 이 친구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는 사용하기 좋지만 나중에 되면 크라운 안에 충치가 발생하게 되어 점점 옆에 치아까지 썩게 만드는 형상을 만들어버립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크라운이라는 보철물 시술은 평상시 치아를 정말로 잘 관리하지 않는 사람이 관리하게 되면 금방 충치가 생겨서 썩어버리게 되지요.
그래서 웬만하시면 지양하시는 것이 좋고 임플란트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대충 오늘은 잇몸 메우기 시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여러 군데의 치과를 참고하셔서 좋은 치과 잘 고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