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부분에 껍질이 까지거나 뜯김 그리고 떨어짐 증상이 생겨나는 이유는 치석으로 인한 치은염이거나 그게 아니면 구강 자체가 너무 건조해서 생겨나는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은 구강건조증으로 인한 치은염 및 구내염이 주원인이며, 이러한 질환이 생기는 이유는 수분 섭취 부족인 상태로 흡연, 음주, 가글을 진행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이 생기면 통증이 그리 심하지 않으시면 양치 하루에 2번 정도 하여주시고 치간칫솔과 치실로 치아를 1차적으로 닦아주신 다음에,
될 수 있으시면 마스크를 항시 착용하시어 비강과 구강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회복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이지요.
만에 하나 이렇게 진행하였는데도 통증이 멈추지 않는다면 이 부분은 치과에 가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네 근처 너무 바쁜 병원보다는 치아를 잘 다루는 임플란트 전문 병원이나 예약제로 진행하는 병원에 방문하시거나 한가한 시간대에 방문하셔서 정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필자 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못해도 치과 평균 다섯 군데 정도는 둘러보면서 가장 환자의 니즈를 잘 알아주고 맞춰주려고 노력하는 전문의를 선택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그러하오니 현재 본인의 상태가 위의 두 가지 중에 어떠한 상태인지 잘 확인하시고 치료의 방향 잘 정하시어 완치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