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땡기고 조이는 느낌 증상 원인 총정리


잇몸이 땡기고 조이는 느낌이 들 때는 잇몸 치석에 충치가 자라서 염증이 생긴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잇몸이 땡기고 조인다는 것은 염증으로 인하여 그런 기분이 드는 것이므로,

단순히 잇몸 염증약을 먹는다고 해결이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일시적으로 치통 잇몸통증에 대한 것을 줄일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안에 있는 치석 자체가 계속 잇몸을 누르고 있는 부분이기에 지속적으로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염증이 계속 생기다가 어느 순간 안 아프지는 경우는 왜 그럴까요?

보통 이 단계에서 그냥 치과를 안 가버립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라면서 그냥 스스로 합리화하고 안 가버리게 되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잇몸 통증이 나아진 것이 아니라 염증 -> 잇몸 내려감 -> 다시 염증 -> 잇몸 내려감 이렇게 반복된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잇몸퇴축이 오랫동안 지속이 되면 나중에 임플란트도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현재 잇몸이 당기고 조이시는 분들은 웬만하시면 임플란트 전문 치과 가셔서 발치하시고 임플란트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미 잇몸 안에 염증이 생길 정도면 크라운을 하더라도 몇 년 사용하면 안에 충치가 다시 재발하는 확률을 높일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향후 충치 예방 효과도 보여주고 옆치아에 피해도 안주는 길이오니 이점 잘 참고하시어 도움 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