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놔두면 전체 임플란트 해야 합니다. 그 이유가 충치가 겉 부분에 생기는 경우에는 그렇게 증식 속도가 빠르지 않지만, 크라운 안쪽에 충치가 생기고 그 크라운 안의 충치가 옆치아 뿌리 부근에 생기는 경우에는,
뿌리 부근과 뿌리 부근의 이동으로 인하여 그 주변 치아는 전부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해야 합니다. 근데 어르신들은 이러한 충치가 있어서 치과 가기 두려워서 안 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안 가시게 되면 나중에 임플란트 시술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충치로 인하여 잇몸뼈가 녹아 버려서 못하게 되지요.
결국 임플란트 대신 틀니를 해야 하는데, 틀니 같은 경우에는 5년 주기로 맞춤 제작 다시 해야 하고, 질긴 음식이나 딱딱한 음식을 잘 못 먹는 것이 단점입니다.
왜냐하면 임플란트처럼 잇몸뼈에 딱 고정되어서 단단하게 지지해 주는 것이 아닌, 그냥 걸쳐 놓고 사용하는 방식이니까 말이지요.
점점 틀니를 사용할 경우에는 잇몸은 점차적으로 약해지고 관리하기도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임플란트를 현재 레진이나 크라운 같은 시술을 하신 분들 혹은 발치 후에 방치하고 있으신 분들에 한해서 대략 중장년 시기쯤 진행하시는 것이 낫다고 보입니다.
각설하고 가장 중요한 부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임플란트를 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임플란트 전문 치과 열 군데 정도 돌아다니시면서 상담받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임플란트 한 개 정도? 그건 어느 전문의든 쉽게 합니다. 근데 임플란트의 개수가 늘어나면서 점차 경험치가 갈리게 되지요. 그 이유는 교합입니다. 교합.
전체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교합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래서 꼭 전체 임플란트 진행하실 때에는 그냥 일반 임플란트가 아닌 전체 임플란트의 경험이 얼마나 많은지 확인하시고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것만 주의를 하여 지켜주신다면 임플란트 후에 부작용이나 불편함은 없을 것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조금이라도 치료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