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빨 빠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빨 빠졌을 때 가장 먼저 진행해주셔야 할 부분은 어떤 치과를 방문해야 되는지 고르셔야 합니다.
이빨이 빠져서 부분틀니 방향으로 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교정 전문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으며, 임플란트 식립을 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 개인적인 추천으로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브랜드는 아무 임플란트 브랜드를 골라서 치료하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한 가지의 브랜드로 10년 이상의 시술 경험이 있는 치과를 고르시는 것이 부작용 없이 성공적으로 시술을 마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사실 임플란트 재료의 브랜드 자체는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임플란트 브랜드의 재료라고 하더라도 시술자가 경험이 미숙하거나 부족하게 되면, 별로 사용하지 못하고 빠짐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한번 빠짐 증상을 하고 재시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처음 첫 단추부터 잘못 끼어진 임플란트의 치아는 두 번째 재시술에도 부작용의 영향을 받을 수 있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웬만하시면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시거나, 오프라인상으로 어르신들이 많이 가는 치과 한 군데를 찾으신 다음에 상담 후에 시술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임플란트 위에 덧씌우는 보철물 같은 경우에는 현재 지르코니아가 가장 좋은 재료이므로, 튼튼한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으시고, 임플란트를 하셨다고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자주 드시면 안 됩니다.
꾸준히 치간칫솔로 관리하여 주시고, 웬만하면 임플란트에 자극이 가는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들은 지양해 주시는 습관을 지향하여 주신다면, 굳이 정기검진 필요 없이 평생 잘 사용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