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뿌리가 보여요 염증 자연치유 될까?


치아에 뿌리가 보이는 경우에는 자연치유가 불가능하며,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 방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미 염증이 생겨서 뿌리가 보일 정도면 그전부터 염증이 진행되었다는 이야기인데요.

뿌리가 보일 정도면 잇몸퇴축이 이미 진행이 된 부분이므로, 발치를 진행한 다음에 잇몸의 염증이 어느 정도 가라앉은 다음에 임플란트를 식립을 하셔야 임플란트의 성공률이 증가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잠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자면, 되도록이면 동네의 아무 치과나 가지 마시고,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략 다섯 군데 정도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셔서, 필자가 안내하는 아래의 확인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전문의와의 상담 중에서 확인하셔야 할 부분은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재료의 브랜드가 뭔지 파악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은 임플란트의 재료값의 브랜드가 중요한 게 아니고, 가격도 중요한 게 아닙니다. 이미 만들어지는 부분은 잇몸과 친화적이고 잘 만들어졌기에 이것저것 스펙에 대한 비교는 우선순위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떤 부분이 우선순위가 될까요? 그건 바로 전문의가 한 브랜드의 임플란트 재료로 얼마나 오랫동안 시술한 경험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가 주어진 도구가 있다고 하더라도, 해당 부분의 도구가 손에 익숙지 않는다면 오히려 부작용의 확률이 올라가겠지요.

그러므로 해당 임플란트의 재료로 얼마나 오랫동안 시술을 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추천드리는 임플란트의 시술 경력은 한 브랜드 조건하에 최소 10년 이상 된 치과에서 치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성공률이 높고 부작용도 없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임플란트 첫 식립만 잘해놓으면, 일 년마다 정기검진 받으라고 문자 오는 거 안 가셔도 사용하는데 문제없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에 하자가 많다면, 그것은 시술이 잘못된 것이므로 다른 치과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자연치유를 기대하지 마시고, 곧장 병원에 가셔서 진료받으시고 치료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