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벽지 뜯는 이유, 보호 시트 효과


고양이가 벽지를 뜯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냥 스트레스 받았거나 애정결핍인 경우가 거의 대부분 인데요. 벽지를 뜯지 않게 하기 위해서 스크레쳐 제품들을 많이 구매를 하거나, 캣타워에 이러한 긁는 부분이 존재하긴 하지만, 사실상 벽지보다 재밌는 것은 없다고 봅니다.

벽지를 뜯는게 고양이 입장에서는 굉장히 즐거운 놀이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진화하면 소파까지 뜯어버리게되지요. 그래서 이러한 고양이를 교육을 하시려면 보호시트를 구매하시고, 보호시트 겉부분에 향수를 살짝 뿌려주시면 금방해결이 된답니다.

보호시트는 검색하시거나 직접 알아보시어 구하시면 되시고, 향수 같은 경우에는 고양이에게 해가안되는 니치 향수 종류가 가장 좋습니다. 아주 은은한 향수로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보호시트를 1차적으로 시공을 한 다음에, 그 위에 향수를 살짝 뿌려주시면 됩니다. 고양이는 특히나 좋아하는 향수냄새를 맡으면 자신의 영역으로 표시하려는 본능적인 습성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물품을 훼손하지 않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향수를 뿌려 그 공간을 좋아하게끔 만들어주고, 그 좋아하는 공간을 자신의 영역으로 삼게되면, 그 다음부터는 그 공간의 벽지를 뜯지 않게 됩니다.

집안에 디퓨저를 굳이 설치할필요도 없고, 오히려 집사도 좋고 고양이도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낼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은 팁이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정보를 공유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