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손톱을 자른 후에 옆에서 살이 살짝 튀어 나는 것에 대해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손톱 옆으로 살짝 튀어나오는 손톱 및 살점을 이빨로 뜯거나 손톱깎이로 제거하는 방향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균으로 인하여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선 손톱 옆으로 살이 튀어 나는 부분에 대해서 원인을 아셔야 대처하는 방법을 알 수 있사오니 원인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옆으로 살 튀어나옴 원인
손톱 옆으로 살 튀어나옴 원인은 평소에 손톱을 깎으실 때 윗부분 외곽 부분만 깎으시고 옆라인은 안 깎아 주시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한번 생긴 옆라인의 손톱이 생기게 되면, 바로 제거를 하시면 안 됩니다. 바로 제거를 하였다고 하더라도 미세하게 남은 손톱의 뿌리 부분이 나중에 다시 자라게 되어 갈라지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그냥 내버려 두신 후에 어느 정도 손톱이 길렀을 때 따뜻한 물에 손톱을 불리신 다음에 어느 정도 손가락으로 힘을 주었을 때 휘어진때즘, 손톱깎이를 소독을 하신 후에 뿌리 쪽을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에 손톱이 나올 때 다시 안 튀어나오게 되므로 쉽게 예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일아트 할 때에는 해당 부분을 갈아서 제거하곤 하오나, 이는 필자 개인적으로는 균에 대한 감염이 나타날 수 있사오니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네일아트 하실 때에는 규티 클 같은 거 제거하지 않고 하시는 것이 손톱건강에도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알아두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