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뿌리 남음 이유

오늘은 사랑니는 분명히 발치하였는데 다시 올라와서 당황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를 발치를 하였는데, 그 안에 또 다른 사랑니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과잉치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사실 과잉치는 동양인 중에서 극히 드물게 나타나며, 대부분의 원인은 치과 전문의가 안에 있는 사랑니 조각을 발견하지 못해서 생겨나는 증상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러하기에 사랑니를 뽑은 부위에 다시 사랑니가 나타난다면, 치과를 이번기회에 옮기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랑니 발치 치과 잘 고르는 방법

사랑니 같은 경우에는 아무 치과에 가서 치료받으시면 안 됩니다. 각각의 전문의마다 그 주변의 동네의 연령대에 따라 치료의 분야가 각각 다르므로,

20대 초반 젊은 층이 많이 사는 동네의 치과는 레진과 크라운 그리고 충치 치료를 전문적으로 하며, 어르신들이 많이 사시는 동네의 치과는 발치 및 임플란트를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사랑니 전문 병원을 가시려면 발치 전문인 임플란트 전문 치과에 방문하시어 사랑니 발치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아무래도 임플란트 하는 과정에서 발치의 경험이 더욱 깊고 많다 보니까,

필자도 발치나 임플란트 치과는 따로 구분하여 다니고 있으며, 그 외의 나머지 간단한 충치치료 같은 경우에는 동네 치과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사랑니가 만약에 하나 더 나오셨다면, 이러한 부분을 잘 참고하시어 발치 전문 치과를 찾으시어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