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하 환기 방법

오늘은 반지하 환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지하 환기방법은 환기시킬 때 대문을 활짝 열어놓아 환기를 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반지하를 제외한 중층이나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창문만 열어놓아도 환기가 잘되게 되어있습니다. 왜냐하면 집을 지을 때부터 환기를 잘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반지하 같은 경우에는 그냥 남은 자투리 공간 집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즉 환기라는 것에 큰 기여를 안 한 것이 현실이지요.

그러하기 때문에 반지하는 환기 같은 환기를 하려면 대문을 잠시 열어놓아 환기를 하셔야 합니다. 옛날 집 같은 경우에는 환기가 잘 안 되어 대문을 2중으로 만드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밖에 문은 철문, 안에 문은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대문 형식으로 항상 환기가 되게끔 대문을 설치한 집도 있습니다. 이는 월세나 전세 사시면 집주인에게 요청하여 달아 달라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지하 같은 경우에는 인테리어를 할 때에도 대문 다음에 중문은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환기가 되는 중문이 가장 좋지요.

간단한 이야기를 너무 길게 작성했나 봅니다. 아무튼 이러한 방법도 있사오니 잘 참고하시어 반지라 환기에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