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직 분들의 고질병 허리통증 장시간 동안 의자에 앉게 되면 아무리 건강한 허리라고 하여도 통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또한 회사 출근 하기 전에 몸을 풀고 오는 것이 아니라 자다 일어난 굳어진 몸으로 바로 의자에 장시간 앉게 되면,
긴장된 근육이 갑자기 틀어짐으로 허리담이 생기게 되고 2차 통증이 생길 수 있는 위험까지 발생하게 되지요. 그래서 웬만하면 의자에 안 맞는 습관을 길들이셔야 하는데, 먹고살려면 참고 일을 해야 하는 현실이기에 의자에 앉아야만 합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장시간 허리통증 없이 오랫동안 의자에 앉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장시간 의자 허리통증 대처법
일단 허리 통증이 생겨나는 것, 특정 부분에 통증이 생겨나는 것은 근육의 뭉침, 혈액순환 부족으로 인하여 생겨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있는 것이 주 업무라고 하시면, 조금 귀찮더라도 아침에 러닝이나 조깅을 하시면서 굳어져 있는 몸을 풀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에 헬스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헬스는 몸을 푸는 용도가 아닌 몸에 자극을 주어 근육을 키우는 용도이며, 오히려 헬스를 하게 되면 몸이 더 긴장되어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 헬스를 하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헬스 한 시간 스트레칭 한 시간으로 부분적으로 전부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인 기준으로 헬스는 이러저레 해서 안 한다 가정하고 간단하게 유산소 운동 조금만 하시면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더라도 그렇게 뻐근 거리지 아니하고 통증도 별로 없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근무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