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붕 뜨는 어지러움 증상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붕 뜨는 어지러움 증상이유는 잘못된 자세로 인한 승모근 긴장 때문에 어지러움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 이야기가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러움 증상 이유
정상적인 체형이라면 상체의 무게중심이 가운데로 지탱되어 있어야 하체의 앞근육 뒷근육이 골고루 발달되어 하체의 무게중심을 안정적으로 지탱이 가능합니다.
상체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하체 밸런스도 무너지게 되고 대표적으로 상체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자세인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이 지속되게 되면, 상체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면서 승모근이 과도하게 개입하게 되고,
개입한 승모근은 항상 근육이 긴장하기에 승모근 주변의 뒷목 부분부터 승모근 라인까지 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너무 과도하게 피로가 쌓인 날에는 붕뜨면서 어지러움 증상이 생기기도 하지요.
여기서 방치하게 되면 하체로도 이어지게 되며 골반 불균형 및 엉덩이 기억상실증 발목 아치 틀어짐으로 인한 휜다리 등등의 증상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러하여 이러한 어지러움 증상은 개선을 하시려면 가장 먼저 상체 교정부터 진행하셔야 되는데요. 그렇게 안심한 경우에는 정면을 응시하며 안전한 장소에서 천천한 걷기 연습을 반년정도 하시면 개선이 되겠지만,
만에 하나 자세 불균형이 심하신 분들은 물리치료, 도수치료, 허리디스크 교정 전문 병원을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진지한 상담 후에 치료의 방향성에 대해서 계획하고 나아가시는 것이 훨씬 치료 기간이 빠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하오니 현재 상태의 자세 불균형이 어느 정도 인지 파악하시고, 빠른 기간 내에 교정으로 건강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