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이빨이 안 난다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아기 이빨이 늦게 나는 편이 더 좋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안나는 것은 없습니다. 조금 느릴 뿐 나긴 나지요. 하지만, 너무 빨리 나도 걱정이고 너무 늦게 나면 그래도 조금 안심입니다. 이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기 이빨 늦게 나면 좋은 이유
아기 이빨 늦게 나면 좋은 이유는 치아 관리에 큰 장점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일직 생성되는 경우에는 일찍 발치가 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농축된 영양분 뼈의 골밀도 부분에서나 아무래도 늦게 나는 것이 더더욱 좋을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또한, 아기 때는 치아 관리가 가장 중요한데요. 너무 일찍 나게 되면 아무래도 치아 하는 부분에 있어서 잇몸이 손상이 갈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는 부분이고,
늦게 생성될 경우에는 잇몸 또한 어느 정도 튼튼함을 받쳐줄 때라, 양치하는데 그렇게 많은 신경을 써서 진행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지요.
그러하오니 이빨이 나는 생성시기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우선적으로 부모님들의 구강상태부터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 치아 상태는 충치균이 없는 상태이며, 이 상태에서 어른의 충치 균이 침투하게 되면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웬만하면 부모의 치아 관리부터 진행하신 후에 아기를 돌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부모 구강상태에 따라 아이의 구강상태가 결정되오니 이 점은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