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코만 차가움 증상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자기 전에 코가 유난히 차가우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혈액순환과 연관이 있는데요. 평소에 코가 자주 차가우시다면, 비염 및 보형물로 인하여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코 성형하신 분들은 코 구축이라 불리는 부작용이 있는데요. 이러한 코 구축이라는 초기 증상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히 안 되는 것으로 시작하여 염증이 나타나게 되며, 심하면 재시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을 정도로 심각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보형물을 삽입하신 분들은 코 부분에 항상 혈액순환을 잘되게 해주셔야 하는데요. 다른 부위 같은 경우에는 마사지 및 물리치료를 이용하면서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지만,
이미 보형물이 삽입된 상태로는 만지면 만질수록 오히려 역효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웬만하면 운동 방향이 아닌 염증이 나타나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아니면 다시 병원에 가서 보형물 제거 시술을 하시는 것 또한 또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지요. 아무튼 하지 말아야 할 습관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얼굴에 열이 많이 몰리는 곳에 가지 말 것, 흡연 및 음주하지 말 것 이것만 지켜주셔도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을 줄일 수 있으며, 코가 차가운 부분 또한 적당히 미지근하게 유지가 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형도 안 했는데, 만에 하나 코끝이 차가우시다면 근처의 한의원이나 병원을 방문하시어 비강 쪽 관련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면 원인에 대한 힌트를 찾을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잘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