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환절기에 피부가 뒤집어질 때 트러블 관리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계절 통틀어도 각각의 유분 분비량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계절마다 줄어들고 증가하는 것이 아닌, 타고난 대로 딱 정해져서 유분 분비량이 정해집니다.
점점 나이를 먹게 되면서 분비량이 적어져서 피부가 좋아져 보이긴 하오나, 그만큼 노화가 심해지는 단점도 가지고 있지요. 그러하기 때문에 오늘은 이러한 유분 관리도 하면서 뒤집어진 트러블 피부를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 피부 트러블 관리방법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유분은 딱 정해진 만큼만 생성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환절기 때 피부가 뒤집어지는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 지성 피부와 복합성 피부인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건성 피부 같은 경우에는 솔직히 피부가 뒤집 어질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냥 보습제와 선크림을 발라도 피부에 아무 이상이 없는 편이 크기 때문인데요.
지성과 복합성은 외부에서 얹는 크림류와 유분과 엉키고 섞여 얼굴에 열감을 전달하여 간지러움을 유발하고 이로써 염증으로써 화농성 여드름까지 만들어내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대처하시려면 여름철 세안 방식처럼, 유분이 충만한 시간대를 파악하시고 그 시간 간격으로 세안을 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말끔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피부 관리
그리고 가급적이면 지성과 복합성 분들은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팩은 지양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각질과 외부의 유분으로 인하여 모공에 열이 올라 여드름이 발생되기 더 쉬울 수도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겉면만 시원하고 속은 열감으로 인하여 뾰루지가 올라오는 원리입니다. 보통은 팩을 하게 되면 시원한 느낌 덕분에 피부 속에 수분이 충당되는 느낌이 들겠지만, 이는 플래시보 효과이며, 정 피부를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고 싶으시면 기능성 화장품을 얇게 바르신다든지, 울쎄라나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여 주시는 것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