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영양제 추천 관리법

오늘은 중년 영양제 추천과 면역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년 이후부터 많은 분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드시는데요.

가금 가다가 어떤 비타민을 챙겨 먹어야 할지 어떤 성분이 몸에 좋은지 잘 모르실 때가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이러한 개념을 잡는데 안내를 드리며 추천하도록 하지요.

중년 영양제 추천

중년 영양제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신장과 위에 부담이 안 되는 성분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표적인 게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c가 있지요.

많은 분들이 좋은 성분들이 많으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사실 잘못된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타 비타민인 경우에는 지용성이므로,

무리하게 수용성 비타민이 아닌 지용성 비타민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에는 잦은 피로 및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쉽게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지요. 한약을 먹으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한약이 잘 받지만, 어떤 분들은 먹고 난 후부터 뭔가 피로하고 처지는 기분이 드실 텐데요.

이것을 명현현상이라고 부르긴 하지만, 엄연히 신장 부분에 무리가 가서 잦은 피로가 생기는 현상이라고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타민이던 어떤 건강기능식품이든 간에 섭취하여 보시고 피로가 더 생기는 것 같다면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리가 안 가는 영양제 복용방법

사실 위에서 필자가 안내드린 대로 실행하면, 사실 건강기능식품 먹을 것이 없습니다. 좋은 성분을 압축하여 농축하여 만들어진 제품들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다 따지고 먹으면 자연식으로 영양을 보충하는 수밖에 없지요. 그러나 금전적으로 많이 들어가고 시간적으로도 많이 들어가는 게 단점입니다.

직접 해 먹을 수 없는 환경에 노출된 분들이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이유인데요. 위에 안내드린 부분을 어느 정도 대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영양제를 드시는 시간대입니다. 언제 드시나요? 아침, 점심, 저녁 중에 보통 저녁에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가장 바람직한 복용시간 타임은, 아침 식사 후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점심과 저녁 시간인 경우에는 비타민이 소화하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장이 일을 할 때 숙면을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위장은 자는 동안에도 계속 일을 하게 되지요. 점점 피로를 축적되고 면역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 하여도, 위장 입장에서는 똑같이 일을 하는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이러한 먹는 시간을 잘 파악하시어 적절하게 섭취하여 주시면, 안전하게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이에 오늘의 중년 영양제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