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화탕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오늘은 쌍화탕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몸 상태가 살짝 저조할 때 먹는 것이 쌍화탕인데요. 편의점에 자주 팔아서 자주 사 먹곤 합니다. 평소 즐겨 먹는 쌍화탕에 대해서 효능과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화탕 효능

쌍화탕 효능은 체내의 찬기운을 따뜻하게 해 주고, 겨울철 긴장된 근육을 따뜻한 열로 풀어주는 효과를 보여주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 차원에서 드시곤 합니다. 그 외의 대추가 들어있는 쌍화탕, 유자가 들어가 있는 쌍화탕 등등 다양한 필요 성분들을 보충해 주는 쌍화탕들이 많습니다.

취향에 드시기도 하시며, 필자 같은 경우에는 저녁에 안 먹고 아침에 먹는 편입니다. 건강기능식품과 영양제 같은 경우에는 아침에 먹어야 제대로 흡수가 되므로, 저녁에 드시는 경우에는 위장이 일을 해야 하므로, 위장 피로에 안 좋으므로, 아침에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쌍화탕 부작용

쌍화탕에도 당류가 어느 정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너무 맹신하여 5병 이상 정도 드시면 안 됩니다. 오히려 몸의 면역력을 지키려다가 살이 찌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며, 몸에 당류가 많이 들어오게 되면, 그만큼 위점막이나 내장기관에 피로가 쌓여 일시적인 염증이 생길 수 있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쌍화탕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드시면 그리 좋지 않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철에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게 작용한다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장점과 단점을 잘 숙지하시어, 쌍화탕으로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