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얼굴 가렵지는 않은데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딱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음식을 잘못 드셔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거나, 혹은 모공 속 안에 있는 작은 씨앗의 여드름이 발생되기 전의 증상입니다.
사실 가장 정확한 부분은 맨 처음 말씀드린 음식 알레르기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는 음식분만 아니라 영양제 한약 그리고 기타 음료 등등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필자 역시도 가끔 붉은 반점이 생기게 됩니다. 사실 이러한 피부 알레르기는 복합성 혹은 지성피부에게 잘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알레르기 증상을 치료하는 방향은 병원에 방문하시어 무슨 알레르기인지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처방을 받는 것이 첫 번째이며,
두 번째로는 요즘에는 병원 가서 알레르기 검사를 진행하면,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이 무엇인지, 안 맞는 음식이 무엇인지를 알아낼 수 있는 검사가 있습니다. 가격은 대략 10만 원 정도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한번 병원을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여드름 붉은 반점 이유
두 번째는 여드름 붉은 반점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주로 모공 안에 작은 여드름 씨앗이 세균에 감염되어 초기증상으로 주변 피부가 붉으스럼하게 변하는데요. 이는 일주일 정도 기다리시면 서서히 모공 겉으로 작은 씨앗이 올라오거나, 화농성 여드름이 생성되기 시작됩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간지러움 없는 붉은 반점이 올라오는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마데카솔이나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수딩크임이나 기능성 크림을 발라주시어 피부를 진정시켜 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만에 하나 조금의 화농성이 보인다면, 초기에 피부과에 방문하시어 염증주사를 맞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오니, 붉은 반점 증상이 나타나실 때는 이러한 두 가지의 참고 정보를 습득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