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 안 해도 되는 충치를 치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료 안 해도 되는 충치에 대해서 명확한 기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에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치료 안 해도 되는 충치 확인
치료 안 해도 되는 충치 확인 방법은 우선 동네 치과를 방문하시어 치아가 썩었는지 안 썩었는지 확인부터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에 썩어서 크라운 보철물 치료나, 세라민 치료, 레진 치료 등등을 권유할 텐데요. 이 부분에서 치료의 방향이 달라집니다. 세라믹이라 레진 같은 치료는 주로 20대 초반 중반까지 많이 사용되는 시술이며,
30대 초반부터는 충치로 인한 치아는 임플란트 시술로 많이 진행됩니다. 기준점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옛날에는 임플란트가 가격이 비쌌기 때문에, 아무리 못해도 어쩔 수 없이 보철물 치료를 진행하였으나,
보철물 치료인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잇몸이 내려가고, 크라운 사이에 끼인 접착제들도 갉아 나가기 때문에, 그 사이에 충치가 다시 생성되어 악화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요즘에는 그냥 발치해 버리고 임플란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충치가 생겼는데 안 해도 되는 부분은 주로 치아 겉면에 생긴 충치에만 해당되며, 겉면 충치 같은 경우에는 그냥 때우고 레진 하시면 됩니다.
사실 일반인 기준으로 충치 치아가 어떻게 생겼고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치과 선정이 가장 중요한데요.
좋은 치과 고르는 방법
일단 공장식 치과는 가지 않는 게 가장 좋습니다. 소통도 안될뿐더러,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되도록이면 임플란트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를 온라인상에서 여러 군데 방문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고 그중 가장 괜찮은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동네 치과보다 온라인으로 선전하는 치과가 가격 부분에서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며,
이러한 저렴한 이유는 고령화 사회로 인한 시장 활성화 덕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장점을 살리시어 치과를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임플란트 가격은 150만 원 정도 하오나, 요즘에는 반값도 안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틀니보다 임플란트를 많이 하고, 크라운 씌우는 보철물 치료보다 임플란트를 많이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전문의와 잘 상담하시어 치료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