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배 빼는 운동

오늘은 술배 빼는 운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뱃살을 빼려고 다이어트를 해보아도 술배만큼은 안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연 술배는 왜 생기는 것이며 어떻게 하면 술배를 뺄 수 있을까요?

술배 빼는 운동

술배 빼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 가장 좋으나, 사실 운동을 먼저 설명드려야 할 것이 아닌, 술배가 쌓이는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먼저 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 부분을 이야기를 해드려야 이해가 되실 텐데요.

조금 시간 소모가 되지만 원인부터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배가 쌓이는 원인은 염증입니다. 주로 술을 마시면서 음식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살이 찌는 부분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원인은 염증으로 인한 혈액순환 부족입니다. 우리의 내장지방은 혈액순환이 잘 되면 잘될수록 지방이 쌓이지 않습니다. 그 혈액순환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유산소 운동이지요.

하지만, 운동은 하루에 몇 시간 깔짝하고 음주를 하여 장의 혈액순환을 방해한다면, 개선되는 부분보다는 뱃살이 늘어나는 것이 더 많겠지요.

그럼 장 내의 환경을 원활히 하면서 혈액순환으로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위장이 쉴틈을 주는 것입니다. 즉 휴식기를 가져다주는 것이지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수면습관을 지향하시고, 웬만하면 금주부터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주 없이 음주를 한다? 그래도 살찝니다. 왜냐하면 그 이유를 필자가 위에 설명을 해드렸으니까 말이지요.

금주 후 운동

금주 후 운동은 간단합니다. 걷기만 꾸준히 해주시면 탈 없이 요요 없이 안전하게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고강도의 운동은 오랫동안 꾸준히 못할뿐더러, 운동을 평소에 안 하신 분이나 운동을 갑자기 진행하시는 분들은 다음날 근육통으로 운동을 쉬어야 할 수 있기에,

꾸준히 장기적으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지향하시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다이어트 기능식품을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 또한 시간대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루에 세 번 하루에 두 번 개념이 아닌, 아침에 한번 점심에 한번 이렇게 드시면 됩니다. 저녁에는 가급적이면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소화 불량으로 인하여 다음날 피로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하오니 이러한 내용을 잘 참고 하시어 다이어트 부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