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임플란트 안하면 어떻게 될까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트 안 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어금니가 발치가 되거나 충치가 생기어 뽑았을 때 옛날처럼 비용이 아까워서 임플란트를 안 하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습니다.

왜냐하면 요즘에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점점 경쟁과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점점 가격이 낮아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하여 요즘에는 틀니보다 많이 하는 것이 임플란트일 정도로 많은 중년 이후의 연령대 분들에게 선호되는 시술입니다.

만약에 이럼에도 어금니 임플란트를 안 하고 버티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지요.

어금니 임플란트 안 하면 어떻게 될까

어금니 임플란트를 안 하게 되면 일단 서서히 치열이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즉 틀어진다라고 바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치열이 서서히 틀어져 턱관절 근육이 틀어지기 시작하지요. 이로 인하여 부정교합부터 시작하여 다른 치아의 치열이 고르지 않아 잇몸의 강도가 점점 약화되기 시작되게 됩니다.

즉 치아 하나의 발치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전체적으로 잇몸에 악영향을 주는 것이 맞지요. 또한 나중에 턱관절 비대칭으로 인하여 뒤늦게 후회해서 임플란트를 진행한다 하더라도,

턱 교정부터 진행하기에 시술 과정이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비용도 많이 들어간다는 게 단점 중에 단점입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미리미리 발치 후 바로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요.

임플란트 잘하는 곳

뜬금없이 왜 임플란트 잘하는 곳을 이야기하냐면, 많은 분들이 비용적인 부분으로 임플란트를 안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시술의 과정 및 부작용으로 인하여 임플란트를 하시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수면마취 혹은 부분마취를 해놓고 시술을 하곤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부분마취만 해도 통증이 전혀 없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임플란트 하면서 계속 잠을 잤던 게 기억이 나네요.

이 처럼 잘하는 병원은 그만큼 섬세하고 기술력이 강하기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만에 하나 걱정이 되신다면 동네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보다는 임플란트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방문하시는 게 조금 더 걱정을 덜어 낼 수 있다고 보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어금니 발치 하는 경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 보니까 흘러 흘러 임플란트 이야기까지 진행하게 되었네요. 아무튼 이러한 부분 잘 참고하시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