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하면서 대출 부분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요즘 대출은 워낙 까다로운지라,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퇴를 하고 배달을 하시는 분들, 취업 준비 중이어서 간단히 벌이를 해보고자 배달업에 뛰어드시는 분들, 용돈이 필요해서 배달을 하시는 분들 등등, 요즘 배달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일자리의 진입 자체가 쉽다 보니, 누구든지 마음만 먹으면 쉽게 진입할 수 있는 게 배달직종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만큼 수당을 받는 직종이기에, 안정적인 소득은 그렇게 기대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렇게 꾸준히 지속적으로 일을 하다가, 갑자기 돈이 필요하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이때 우리는 대출을 이용하는데요.
금융권 대출 가능할까
일단 프리랜서 기준으로 대출을 받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돈이 부족해서 대출을 받는 것인데, 돈이 어느 정도 있고 안정성이 유지되어야 대출을 해주는다고 하는 곳이 많습니다.
어찌 보면 맞는 이야기입니다. 돈을 빌려주는데, 그 사람의 신용과 갚을 능력을 보고 돈을 빌려주는 게 가장 맞는 부분이지요.
즉 돈이 부족해서 돈을 빌리는 대출과, 투자 및 창업으로 받는 대출과 방향성이 전혀 다릅니다. 어찌 보면 돈을 빌려주는 것 또한 그 사람의 창업과 투자에 대한 미래의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타나기를 바라며,
거래를 하는 것이라고 바라볼 수 있겠네요. 즉 돈이 부족해서 돈을 빌리는 대출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대출 이자가 낮은 상품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중견이나 대기업이신 분들이 아닌 이상에야, 이자도 적고 지원을 많이 해주는 대출을 받기는 하늘의 별따기이지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사실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글쓴이는 말하고 싶습니다.
방향성에 대한 대출
이자가 저렴하면 요구하는 조건과 처리하는 과정이 그만큼 복잡해지고, 이자가 비싸면 요구하는 것과 처리과정이 간편해지지요.
이렇듯 대출을 받으실 때는 내가 무엇을 위해 대출을 받는 것인지, 방향성에 대해서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을 하셔야지, 마냥 돈이 부족하다고 해서 대출을 받아 찾는 것은 잘못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돈을 안 빌리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지만, 절실하고 간절하신 분들은, 대출을 알아보시기 전에,
오늘 글쓴이가 말씀드린 대출을 받을 때 신중히 생각해야 할 마인드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