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치 후 임플란트 기간


발치 후에 임플란트를 해야 할까요. 아니면 크라운을 해야 할까요. 고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발치 후 임플란트 기간과 과연 임플란트를 정말로 해야 하는지? 혹은 임플란트를 해서 좋은 장점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치 후 임플란트 기간

발치 후 임플란트 기간은 최대 6개월 안에 진행하셔야 되며, 아무리 못해도 대략 5개월 정도 안에는 빠른 선택을 하시어 치료에 임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나중에 추후 임플란트를 진행하시는 경우에 비용이 2배 이상이 나올 수도 있으며, 운이 안 좋으면 잇몸 상태에 따라, 임플란트 식립이 불가능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치 후 임플란트 해야 하는 이유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치아가 한쪽부위에 사라지면, 서서히 치열이 흔들리기 시작하며, 틀어지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치열이 흔들리고 틀어지다가, 나중에 되면 턱관절이 어긋나면서 전체적으로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그 후로는 다른 치아까지 영향을 주어 잇몸이 약화되는 경우가 발생하지요.

전체적인 잇몸이 약화되면, 나중에 되어서는 전체 임플란트 혹은 전체 틀니를 진행하셩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금전적 비용으로 망설이신다면, 방향을 바꾸시어 진행하시는 게 좋으시지요.

임플란트 비용

많은 분들이 부담되는 임플란트 비용 때문에 선뜻 안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균가가 120만 원에서 150만 원 정도 하는 고가의 임플란트이지만, 사실 이것은 어디까지 옛날 말입니다.

옛날에는 임플란트 브랜드의 종류가 적었기도 하였고, 그렇게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시는 분들이 없으셨습니다. 그러나 점점 고령화 사회로 나아가면서, 많은 수입산 국산 등등의 임플란트 브랜드들이 출시하게 되고,

이에 가격 경쟁으로 인하여, 훨씬 저렴하게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지요. 저렴한 임플란트 병원은 많사오니 이 부분은 따로 한번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임플란트 시술 과정

두 번째로 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 두려운 이유는, 뭐니 뭐니 해도 부작용인데요. 딱 한 가지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진행하는데 대략 6개월 정도 기간이 소모됩니다. 이 과정에서 음식을 제대로 못 드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후딱 끝내고 싶어서 치료를 재촉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재촉하면 재촉할수록 재시술과 부작용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잇몸뼈가 완전히 아물어야 튼튼한 임플란트가 완성되며, 기초 공사가 잘된 임플란트는 평생 동안 사용가능할 정도로 강한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그러하오니 인내심도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시술 과정은 부분마취와 수면마취로 이루어지는데요. 사실 부분마취만 진행하셔도, 느낌 통증 전혀 안 납니다.

임플란트 전문 병원에서 시술을 받으시면, 통증 부분이나 부작용 부분에 대한 걱정은 한시름 놓을 수 있습니다. 기술 혹은 장비 또한 상향평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치과가 아프다는 인식이 많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임플란트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