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 디톡스 케어를 집에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디톡스 케어 센터가 있기 마련인데요. 가격도 비싸고 시간을 투자하기도 꽤나 번거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체육관이나 운동기관에서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디톡스 다이어트까지 포함되어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한데요.
보통 경쟁이 치열해서 예약제인 경우도 많고, 강사진이 그렇게 일대일 레슨 식으로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어찌 보면 가성비 부분에 있어서는 다소 부족하다고 보입니다.
간 디톡스 홈케어
사실 다이어트를 통한 간의 디톡스 케어 방법은 단순한 홈케어 습관만 개선하여 주셔도 충분한 효과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우선적으로 기본습관을 먼저 숙지를 하신 후에 그다음 건강기능식품을 드신다던가, 혹은 다이어트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단기간에 빠른 간 디톡스의 효과를 누려 보실 수 있지요.
간 디톡스 기본 습관
우선 간 디톡스의 기본습관을 알려드리자면, 주무시는 시간과 기상하는 시간을 항상 일정하게 맞춰주시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즉 위장과 간 부분이 휴식을 할 시간을 주시고, 열을 식히는 과정에서 점막의 염증이 완화됩니다. 그러나, 밤에 무언가를 드시거나, 영양제 같은 종류를 드시게 된다면,
밤에도 간은 일을 하겠지요. 결국 피로가 쌓여 간의 혈액순환이 잘 안 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음주를 하시는 분들은 금주를 하는 것은 필수 중에 필수 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 디톡스 케어 식단
집에서 생활 리듬 습관을 교정을 하셨으면, 다음에는 식단인데요. 필자가 말씀드리는 식단 중에서 영양제 섭취시간까지 포함되어 있사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조건 아침밥은 드셔야 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등등 골고루 식단을 갖추어 드시기 바랍니다. 단, 아침에 드시고 주무시지 마시고 활동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침 식사를 끝마치고 영양제를 복용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빠른 디톡스 효과를 바라보고 싶으시다면, 디톡스 관련 건강기능식품이나 다이어트 식품도 괜찮다고 보여줍니다.
단, 점심 이후에는 가급적이면 영양제나 보조제 종류는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양이 그만큼 적어지고, 식곤증도 나타날 수 있사오니 더욱더 피로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아침에 먹는 영양제가 가장 좋으며, 점심에는 반정도, 저녁에는 드시지 마셔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과 영양제라고 하더라도, 위장에 부담이 되고 간에 부담이 되는 것은 마찬가지이기에, 특히 수면 부족으로 회복이 안된 부분들에 대해서는, 더욱더 치명적일 수 있사오니,
오늘 필자가 소개해드린 두 가지의 홈케어를 참고하시어,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