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열감 증상, 갱년기에 좋은 차

요즘에는 갱년기 증상이 빨리 나타나는 편입니다. 중년 이후에 서서히 진행되는 것이 갱년기 증상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갱년기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 증상으로는 몸에 열이 나는 것부터가 시작이 됩니다. 얼굴에 열감이 일어나기도 하고, 홍조가 심해지기도 하며, 몸의 열감 작용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는 단점이 있지요.

그러하여 해당 부분의 근육이 뭉친다던지, 경직된다던지 등등 여러 증상이 생기곤 합니다. 어떠한 분들은 관절에도 영향을 가질 수도 있지요.

갱년기 열감 증상 줄이는 법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것은 얼굴 열감 증상입니다. 갱년기 열감 증상 줄이는 법은 찬 성질의 음식이나 차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염증을 완화하여 주는 음식과 차가 굉장히 좋은데요. 음식 같은 경우에는 도라지를 이용하여 만든 음식이 가장 좋으며, 차 종류인 경우에는 배즙 같은 찬 성질이 들어가 있는 게 좋습니다.

그러하여 요즘에는 배도라지 즙을 팔기도 하는데요. 몸에 좋다는 말은 들어보았어도, 어디에 좋은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여 말씀드리자면, 몸속의 점막 부분에 열을 식혀주고 염증을 완화해 주는 작용을 도와줍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얼굴에 열감 증상도 나아지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자극적인 음식,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를 지양하시며, 식이섬유와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웬만하면 아침에는 푸짐하게 드시고, 점심에는 적게, 저녁은 거르시는 게 갱년기 증상을 많이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주의하셔야 할 점이 몸에 열감 증상이 나타나게 하면 안 되는데요. 몸에 열감증상을 나타나게 하는 것이, 바로 위장의 운동량입니다. 위장이 많이 운동하면 운동할수록 땀도 많이 나고 열감도 자주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웬만하시면 소식을 하시는 게 가장 좋으시며,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영양제를 섭취하시어 건강을 유지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갱년기가 지나갈 테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정보 글 모음

갱년기 잠이 안올때 이유

가만히 있어도 무릎 통증 무릎 관절 아픔 이유

뼈마디가 아플때 통증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