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 달러보험 추천하지 않는 이유

옛날에는 변액보험이 인기가 많았다가 요즘에는 달러 보험으로 떠오르는 게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투자용으로 달러용 보험을 가입하시려는 분들께 오늘 아래의 목차를 통하여 정보 제공합니다.

달러보험 추천하지 않는 이유

달러 보험은 그냥 종신보험이라고 공식을 외우시기 바랍니다. 그냥 저축성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들은 대부분 종신 보험에 끼어져 있습니다.

종신보험에 저축성 성격을 가지고 있는 부분인 것이지요. 그래서 보험료도 굉장히 비싸고 보험을 든다고 해도 만기까지 유지하는 게 쉽지가 않습니다.

예전엔 변액보험, 그리고 요즘에는 달러 보험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 보험의 단점은 환율의 변동성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종신이라는 계약기간을 지켜야 하는 것이 첫 번째이며, 중도상환을 하더라도 수수료가 적용되어 오히려 달러 환율 상승으로 인한 이득이 줄어들고,

해지 시에 해지환급금 금액이 대폭 감소하여 본전도 못 찾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필자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지금 현 시기에 가장 살만한 것은 금테크를 하시는 것이 더 낫다고 보이네요. 그리고 종신 보험은 저축을 하려고 드는 것이 아닙니다.

정말로 종신에 대한 니즈가 있어야 드는 보험이 종신보험인데 많은 설계사 분들이 저축성으로 유인하여 종신보험 가입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생각해 본다 말하시고 다시 한번 신중히 조사하고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재테크 방법은?

보통 현시기에 가장 적당한 것은 금테크를 하거나 주식을 하는 것이 가장 낫습니다. 주식 또한 바이오 혹은 로봇주나 AI 같은 주를 진행하는 것보다는 안정적인 식음료 주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테크 같은 경우에는 실물로 금을 사서 보관하는 방식이 아닌 그냥 금테크 전용계좌를 개설하여 진행하는 것을 금테 크라고 부릅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다른 투자자 대비 공부를 잘하셔서 좋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요즘 말이 많이 나오는 달러 보험에 대해서 안내드렸으며,

조금이라도 보험 및 재테크 방향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