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 분들이 가끔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미리미리 저축하여 돈을 빼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급전이 급할 때는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오기도 하지요. 필자 시절만 해도 돈을 빌리려면 직접 오프라인으로 방문을 하고,
이것저것 서류도 제출해야 되었으며, 과정이 복잡했었는데요. 요즘에는 이러한 부분이 간소화되어 시간을 그렇게 많이 투자를 하지 않아도 쉽게 급전을 빌릴 수 있게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소액 급전 빌리는 전에
일단 급전을 빌리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쉽게 대출을 해줄 수 있는 곳은, 그만큼 이자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즉 서류의 절차상이 무겁고 제출해야 되는 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어찌 보면 이자가 낮은 부분이 있지요. 무조건적인 정확한 답은 아닙니다. 이 부분은 1 금융권만 가도 알 수 있지요. 신용대출이라는 것이 그렇게 쉽게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무직자나 대학생이신 경우에는 더더욱 마찬가지이고요. 기존에 모아놓았던 종잣돈이 있으면 상관없지만, 대부분은 없어서 대출을 하는 것이기에 신용대출 방향으로는 해당이 안 되실 것입니다.
소액 대출 장단점
위에서 안내드린 1 금융이 아니더라도, 홈페이지나 전화로 인해 절차를 진행한 후에 소액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곳들은 대출이 쉽게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강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러나 돈을 빌리는 간절했던 순간들이 적응이 되면서,
쉽게 돈을 빌릴 수 있는 습관이 길들여져, 조금만 힘들면 돈을 빌리는 습관을 들어 버리기에, 이 습관을 조절하지 못한다면 단점으로도 적용이 된다 보입니다.
소액 대출 마치며
어떤 대출이 있는지 없는지보다는, 조금 더 대출을 진행하실 때에 신중히 진행을 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보입니다.
빨리빨리 돈을 빌리겠다는 생각 말고도, 이자가 얼마인지, 혹은 빼먹은 내용이 있는지 신중히 체크하고 조심성 있게 대출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습관이라고 생각하 빈다.
가장 나이스 한 것은 대출을 안 받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소액이시라면 어느 정도 일을 하셔서 버시는 것이 가장 좋은 행동이라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