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 효능과 속쓰림 부작용

오늘은 흑염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염소 효능으로는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 소화력이 낮은 사람, 호흡기가 약한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따뜻한 성질의 자연식이며, 이러한 자연식의 장점만을 살려서 만든 것이 흑염소 즙 혹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효능이 있으면 부작용도 있는 법이지요. 흑염소 부작용으로는 선천적으로 위장과 간이 약하신 분들인 경우에는 다소 농축된 건강기능 식품을 드시는 경우에는 잦은 피로감 및 무기력함인 명현현상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명현현상이 나쁘게 말하면 부작용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는 건강기능식품 때문이 아닐 수도 있으며, 평소의 몸관리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위장과 간의 기능은 휴식과 숙면을 위해 회복이 되는 기관이며, 잠을 평상시에 충분히 안 주무신다든지, 수면 패턴이 불규칙하실 경우에는 위장의 부담으로 인하여 부작용이 생길 수 있사오니 미리미리 주의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연식 흑염소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즙의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 저렴하기는 하지만,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부작용에 대해 걱정되시는 분들은 자연식을 드시길 바라며,

한의원 및 병원에 방문하시어 체질 검사를 하신 분들이라면, 상담 후에 섭취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셔도 괜찮다고 보입니다. 이는 각각의 전문의가 먹어도 된다 먹으면 안 된다.라는 판단을 내릴 것이며, 이러한 의견을 수용하고 진행하셔야 건강 및 면역 관리에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