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후비루 냄새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마스크로 관리한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비루를 빠르게 설명드리자면, 계속 지속적으로 비강에서 흘러나오는 콧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맑고 묵직한 콧물보다는, 맑고 지속적으로 흘러나오는 콧물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겠네요.
그러나 이러한 후비루 증상이 심해지면 뭉쳐진 점액 속에서 가래가 탄생하게 됩니다. 세균증식으로 말이지요. 이때 비강 속에 이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며, 말을 할 때도 입에서 입냄새가 나타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주원인은 당연히 흡연일 텐데요. 흡연 말고도 다른 외부의 공기 나쁜 곳에 업무를 하는 경우에 생겨나기도 합니다.
후비루 대처 방법
후비루 약도 사보고, 칙칙이 스프레이도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점점 사용할수록 내성이 생긴다는 것이었고, 오히려 더 피로하기만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후비루에 가습기나 숨이 잘 쉬어지는 마스크가 효과적이라는 것을 듣고 착용을 해보았습니다.
첫날은 정말로 걸리적거려서 잠을 자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으나, 대략 일주일정도 강제로 끼고 자다 보니까 이제는 마스크를 착용하면 잠을 잘 잘 정도까지 왔으며, 동시에 가습기까지 틀어서 후비루에 대한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효과가 정말로 좋더군요.
후비루에 왜 누런 가래가 나오는 이유는 건조함 때문입니다. 비강이 건조하지 않으면 실시간으로 점액이 자연스럽게 흘러나와 세균을 씻어 낼 텐데, 건조하게 되면 점액이 한 곳에 뭉치게 되어 세균으로 변질되어 가래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후비루가 심하신 분들은, 항상 비강을 건조하게 만들지 마시고, 건조함을 불러일으킬만한 습관을 미리미리 대처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