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허리 안 아프게 앉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아는 자세는 보통 의자 끝부분에 엉덩이를 밀착한 다음, 허리를 펴서 앉는 것이 정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 환자 및 허리담이 걸리신 분들이 이러한 자세로 앉게 되면 오히려 허리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허리가 뻣뻣하거나 허리 담이 있거나 허리디스크가 있으신 분들의 공통점은 허리 주변 근육이 긴장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통증이 나니까 오히려 그 부분을 사용을 안 하려고 하는 과정에서 근육이 긴장을 하게 되고,
긴장된 근육은 부상의 확률이 높아지게 되어버리지요. 그래서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은 꾸준하게 도수치료 및 물리치료를 받으면서 허리 주변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하셔야 합니다.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현실은 금전적인 비용과 시간적인 비용이 많이 나가기에 일반인 입장에서는 쉽게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일반인 허리 통증 줄이기
일반인 기준으로 허리 통증 줄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루에 한 시간 정도는 올바르게 걷기 연습을 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의 공통점은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 있기 때문에 허리 부분에 과도하게 긴장을 하게 되어 부상의 위험이 있지요. 그러하기에 이러한 허리 근육을 풀어주려면 바른 자세로 걷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걷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한데요. 시선을 정면을 보시고 보폭을 좁혀 천천히 걷는 연습과 물리치료 및 도수치료 병행하시거나 안마의자로 항시 근육을 풀어주는 과정을 반년 정도만 진행하여 주시면,
의자에 앉을 때 자연스럽게 앉을 수 있으며 허리 통증으로 인한 굳이 바른 자세로 유지할 필요도 없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 잘 참고하시어 허리 통증 개선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