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식 초보가 미국주식 혹은 해외 주식 사는 법과 하는 법 그리고 투자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주식 하는 법
일단 사는 법 전에 하는 법부터 익히셔야 합니다. 해외 주식하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플레이스토어 제목란에 주식이라고 입력을 하시고,
원하시는 증권사 앱을 선택하시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진행한 후에는 회원가입을 하시고 주식계좌를 만들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처음 망설임 시간이 오래 걸리지, 결심하고 설치하고 가입하고 만드는 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일단 해외 주식 하는 법이 완료되셨다면, 아래에 이어서 사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주식 사는 법
일단 해외 주식 사는 법은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여 달러로 해당 주식의 주를 사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 시작은 한국 시간 기준 오후 11시~12시 사이에 진행되기에, 낮에 환전을 마치고, 밤에 장이 시작할 때 주식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좋은 주식은 본인이 직접 찾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이며, 어느 정도 감이라는 것을 익히기 위해서는, 해외 주식에 나열되어 있는 주식의 기업이름을 하나하나 검색해서 공부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직원은 몇 명인지 등등 다양한 것을 조사하고 공부를 하시는 것이 좋지요.
해외 주식 투자법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해외주식 투자법입니다. 일단 해외주식은 무조건 장기투자로 바라보셔야 합니다. 단타로 진행하셨다가는, 양도세 맞고 손실이 더욱 커지므로,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으로 바라보았을 때, 돈을 조금 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장기투자로 지니고 가져가셔야 합니다. 차트와 재무표 또한 도움이 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하는 기업을 좋아해야 하며, 그 제품을 사용해보기도 하고, 그 기업을 믿고 신뢰를 해야 하는 심리로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떨어지더라도 흔들리지 않거, 올라가더라도 들떠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이 투자법에 대해서 가장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필자는 그렇게 돈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소액으로 진행하곤 하는데요. 사실, 주식한 지가 이제 5년 조금 넘어가고 있는데요.
해외 주식을 하면서 손실을 본적이 거의 드뭅니다. 왜냐하면 최대 2 종목만 하기 때문입니다. 간혹 분산투자가 답이다라고 하셔서, 5개~10개씩 분산 투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부분은 이 분들의 투자 성향이기에 좋다 안 좋다 할 순 없으나, 최대 10년 이상 가지고 갈 주식이 정해진다면, 필자처럼 한 곳에서 두 군데 정도 꾸준히 주식을 하시는 게 가장 건강한 투자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각자의 투자법은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으셔서 진행하시기 바라며, 오늘의 글을 읽음으로써 어느 정도 개념을 익히시고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