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코 막힘 해결 자세는 왼쪽으로 누우시거나, 마스크를 착용하는 방법밖에는 업습니다. 간혹 코막힘 스프레이를 사용하시곤 하지만, 내성이 되는 부분이므로 적응되면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향은 자세보다는 병원 다섯 군데 정도 가셔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왜 다섯 군데 지요?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한쪽 코 막힘 비염증상으로 생기는 원인만 10가지가 넘습니다. 그러므로 각각의 전문의들이 바라보는 원인들 또한 각기 다르기 때문이지요.
어찌 됐거나 진단하고 처방할 때 약을 처방하여 주는데요. 잘못된 방향성을 잡고 치료하게 된다면 약의 내성만 늘어날뿐더러 증상은 개선되지 않습니다.
결국 나중에 다른 병원에 가서 다른 질환임을 확인한 후에 다시 약을 처방받아도 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그래서 이런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 여러 군데의 병원을 찾아보고 알아보시는 것이 시간적과 비용적 소모를 차단하여 가성비를 높이는 방법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치료를 진행하시면서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고 상태가 더더욱 나빠지지 않게 하시려면 항상 마스크를 이용하여 구강과 비강의 건조를 관리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