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지원금 평당 지원금 및 신청 절차 총정리

폐업지원금 평당 지원금은 대략 20만 원 대에서 15만 원대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을 해줍니다. 해마다 혹은 정권이 바뀔 때마다 정책에 대한 증가 감소폭은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지원금 자체가 좋아지고 있는지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주의해야 할 점과 추가적인 팁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업지원금 그 외의 지원금

폐업지원금 말고도 다른 지원금들이 많습니다. 자영업을  접고 다시 자영업을 하는 경우에는 새 출발기금이라든지 경영개선지원금, 경영안정바우처 등등 지원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 부분은 이 글에서 다루기에는 굉장히 길어질 수 있사오니 이런 것들이 있다는 것만을 알아두시고, 우선은 복지로 혹은 정부 24 같은 곳에서 참고만 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위에 안내드린 지원금 부분도 글로 작성하여 링크로 남겨드릴 테니까 주기적으로 방문해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시장자체가 자영자분들이 많다 보니, 요즘에 자영업자분들을 위해서 많은 지원이 나오고 있습니다. 상권이 안 좋아서 장사가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또 다른 방향으로는 장사를 할 수 있게 기반을 만들어주는 시기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폐업지원금 신청 시 주의사항

가장 실수하시는 부분인데, 휴업을 한 상태로 폐업지원금 신청 못합니다. 장사가 안돼서 잠시 접었는데, 휴업 신고를 하고 쉬고 있으면 안 됩니다. 그러면 나중에 폐업을 결정하였을 때 폐업 지원금 못 받습니다.

폐업신고 지원금을 받으시려면 폐업 예정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언제 폐업을 진행할 예정이니 지원금을 달라. 이런 식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임대계약 끝난 시점 가까이 폐업 예정일 지원금 신청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그러하오니 이 점 각별히 주의하셔서 지원금 신청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