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팔에 닭살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팔에 닭살이 왜 생길까요? 온도차이로? 건조해서? 습해서? 모두 아닙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본질적인 원인에 대해서 파악하고 치료하는 방법가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팔 닭살 원인
팔 닭살 원인은 자외선으로 피부 약화로 인해 생겨나는 증상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이는 씻는 습관이 잘못된 분들에게만 나타나는데요.
너무 깔끔하게 씻어서 생기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때밀이로 때를 미는 분들이나, 오랫동안 바디워시 및 거품 목욕을 하시는 분들에게서 생겨나기도 하지요.
우리의 피부는 살짝 대충 씻어야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왜냐하면 자외선으로 보호해 주는 천연 차단제가 바로 각질이니까 말이지요.
그러나 미용상으로 매끈한 피부를 위해, 각질제거를 수없이 하게 됩니다. 각질제거를 하게 된 후에 자외선 차단제를 정량대로 바르시고, 덧발라주시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게 얼굴피부가 되었건, 팔과 다리가 되었든 간에 말이지요. 즉 각질이 제거된 피부는 자외선으로부터 손상을 더욱더 많이 받습니다.
피부 두께의 차이
보통 지성과 복합성 분들이 피부층이 두텁고, 남성인 경우에는 여성분보다 더욱 두텁습니다. 그러나 피부타입이 건성인 여성분은 피부층이 굉장히 얇습니다. 더불어 여성 지성 복합성 피부 또한 남성에 비하자면 얇은 피부이지요.
피부 두께가 얇기에 더 하얗게 보이고, 더 맑아 보이는 장점도 있지만, 반대로 더 손상되고 더 홍조끼가 많아지는 피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층의 두께 부분 때문에, 닭살이 쉽게 생겨나는 경우도 있지요. 얼굴 피부 같은 경우에는 중년 이후에 기미와 잡티가 생겨나는 이유 또한 이러한 원리 때문입니다.
팔 닭살 치료
팔 닭살을 치료하시려면, 우선적으로 씻는 습관을 개선하셔야 합니다. 될 수 있으시면 처음에 증상이 심할 때는 물샤워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헤어와 얼굴 부분은 폼클렌징 및 샴푸를 사용하셔야 되겠지요. 그렇게 한 달 정도 물샤워만 진행하시면, 닭살이 눈에 띄게 완화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각질제거를 지양하시고,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개선을 하시고 싶으시면, 리프팅 시술이나, 얼굴에 바르는 고농축 기능성 화장품을 구매하시어, 얇게 발라주시는 습관을 길들여주시면,
닭살 없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실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