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디 비숑 성견 관리 총정리


오늘은 테디 비숑이 성견이 되었을 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테디 비숑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강아지 소형견 중에 가장 키우기 쉬운 것이 데디 비숑입니다.

테디 비숑 장점

소형견 중에 선천적으로 건강과 사회화가 두루 갖춰진 견종 중에 손꼽히는 것이 테디 비숑입니다. 그러므로 후천적으로 조금만 노력을 하여 주신다면, 기르는 데는 문제없는데요.

건강적인 부분이나 성격적인 부분은 그나마 난도가 낮은 편이지만, 가장 난이도가 힘든 부분이 털 말리는 것과 털관리입니다. 이게 가장 힘듭니다.

다른 강아지 성격 하자로 인하여 훈련소 보내고, 강아지 건강 관련하여 고생할 때 비용 나갈 때, 테디 비숑은 그 시간에 빗질과 털관리로 시간이 거의 뺏기게 됩니다.

테디 비숑 털관리

일단 기본적으로 테디 비숑의 털관리는 일주일에 3~4번 정도는 빗질을 해주셔야 되므로, 두 달에 한번 정도는 개샴푸를 이용하여 목욕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근데 이 부분은 동물병원 방문하시거나 애견샵 방문하셔서 목욕을 시키시면 되는 부분이고, 매일매일 산책 후에 물샤워 후에 털을 말려주고 빗질을 해주셔야 합니다.

물샤워 안 한 후에 빗질을 하시면 털이 엉켜서 더 지저분해지오니, 물 샤워를 하신 후에 기름기와 각종 진드기와 각질들을 제거하여 주시고 빗질을 해주셔야 잘 빗어집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털 엉킴이 싫어서 사람이 모발에 샴푸 사용하듯이 개샴푸를 매일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렇게 되면 강아지 피부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염이 생겨서 거의 일 년 넘게 이것을 치료하려고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의 피부와 다른 환경입니다. 강아지 피부는 말이지요.

사람이야 유분이 생성되고, 각질이 생성되고, 외부 옷으로 인하여 자외선도 막아주고 등등 피부에 해로운 것을 일차적으로 막아주는 반면,

강아지 피부 같은 경우에는 일단 자외선이 아래로 내리쬐어 땅을 한번 튕기고 강아지에게 디렉트로 들어오다 보니, 자외선 대미지 자체가 사람보다 큽니다.

이 상태에서 털도 짧고 피부도 예민하고 보호해 주는 성분들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요? 그야말로 피부염증은 물론이고 피부 노화까지 진행되어 강아지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웬만하시면 물샤워만 진행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테디 비숑 털 말리기

예전에는 테디 비숑 털 말릴 때 드라이기로 마르였었는데, 요즘에는 드라이룸이라고 해서, 강아지 집처럼 생긴 곳에 강아지가 들어가게 해 놓고 사방으로 온풍 바람이 나와 강아지의 털을 자연스럽게 빠르게 말려주는 물품들이 많이 나오더군요.

도움이 될까 싶어서 추천드리오니 인터넷 서치를 잘 이용하시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테디 비숑 성견 관리

테디 비숑 성견 관리하는 방법은 산책시간, 산책환경, 식습관 이렇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테디비숑의 산책시간은 대략 30분 정도가 가장 적당하며,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자외선으로 인하여 강아지 안구나 피부가 노화 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햇빛이 별로 없을 때 강아지 산책을 진행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아지 산채 시에는 반드시 강아지 입마개를 해주셔야 되는데요.

강아지 입마개를 해줘야 하는 이유는 강아지가 산책 시에 외부의 박테리아 및 세균 노출이 심하게 진행되므로, 강아지가 잘 걸리는 복막염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산책 후에 강아지 구강을 양치를 시켜주시든지, 이게 귀찮으시면 입마개를 사용하시어 강아지가 외부의 균들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조치하여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테디 비숑은 체구가 작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비만으로 진행될 확률이 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맨 처음 키울 때부터 사료만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중 대형견들이야 위장이 커서 사람이 먹는 음식을 먹어도 잘 소화시키곤 하지만, 소형견들은 사실 사료만 먹어야 건강합니다.

그 위장의 크기로 사람이 먹는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무리가 있으며, 강아지가 중년 이후로부터는 소화가 더디게 진행되므로, 웬만하시면 처음부터 사람이 먹는 음식보다는 강아지 사료를 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디 비숑 관리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테디 비숑 성견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오늘 글을 잘 참고하시어 잘 키워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강아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