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안하는 자세 고치는 법

오늘은 코골이 안 하는 자세와 고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코골이 하는 원인은 비강, 구강, 편도 부분의 공간이 일시적인 염증으로 인하여 좁아져 있는 상태를 뜻하며, 이 부분은 구강건조증으로 인한 발전된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천적인 비염이신 분들은 직접적인 병원 치료를 받으시고 처방약을 받으시어 치료가 필요한 부분이지만, 비염이 아닌데도 코를 곤다든지 하시는 분들은 평소 생활습관 변화를 줄 필요가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골이 원인

코골이 원인은 선천적인 비염을 포함한 잘못된 습관으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 번째로 살이 찌는 경우에 코골이가 생길 수 있으며, 두 번째로는 늦은 오후에 저녁이나 야식 그리고 그 외의 기타 무언가를 섭취하는 과정에서 위장의 피로로 인하여 위산이 기관지를 자극하여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코골이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코골이 원인은 복합다학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인은 거의 한 가지입니다. 건조한 호흡기가 주된 원인 중 하나이지요.

코골이 안 하는 자세

코골이 안 하는 자세는 왼쪽으로 누워서 주무시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간혹 한쪽 팔을 베개 밑에 깔아놓고 옆으로 누어 주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 경우에는 아무래도 깊은 수면을 이루어 내기 힘들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코골이가 너무 심하다면 옆으로 누워서 주무시는 것도 일시적인 도움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침대 배치가 벽에 부착된 형태라고 하시면, 벽 쪽은 웬만하시면 코를 고시는 분들이 자리를 잡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뒤에 받침이 없으면, 금방 원래 자세로 돌아오기 때문에, 뒤에 벽이 있으면 등은 벽방향으로 기대어 주무시게 되면, 코골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골이 고치는 법

코골이 고치는 법은 구강, 비강,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게 호흡이 편한 마스크를 구매하시어 착용하고 주무시는 방법입니다. 특히 겨울 같은 날 코골이가 심해지지요. 건조한 환경에서 일시적인 염증과 부종이 생기므로, 호흡이 편한 마스크를 착용하시어 호흡기를 따뜻하게 해 주시면 코골이 완화에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환적인 코골이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치료를 받으셔야 하오니, 코골이 전문 병원을 찾으시어 전문의 상담하에 치료 처방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