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교정 하면 안되는 얼굴

오늘은 치아 교정 하면 안 되는 얼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교정 하면 안 되는 얼굴은 왜소치가 아닌 치아가 큰 경우인 경우에는 교정을 하면 오히려 팔자주름이 생길 확률이 커집니다.

물론 교정할 때는 그러한 주름이 생기진 않지만, 교정 후에 교정기를 해제한 후에는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나타납니다. 교정 자체는 왜소치 혹은 중간치인 분들이 하시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우며 교정효과도 좋습니다.

하지만, 치아가 유별나게 크신 분들인 경우에는 치아 교정하는 과정 중에서 그만큼 입가 주변의 근육이 많이 사용되기에 주름으로 잡혀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 교정을 해서 올바른 치열과 교합을 맞추더라도 팔자주름은 피해 갈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일반 교정 방향보다는 제로네이트 시술을 접하여 해당 부분의 치아를 갈아내고, 자신의 니즈에 맞는 치아팁을 설치하여 치아의 크기를 줄이는 방향도 있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금전적으로 많이 여유가 되어야지 가능한 시술이며, 보통 서비스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제로네이트 시술을 많이 하곤 합니다.

기능적으로 치아가 큰 부분은 장점으로 다가가기도 합니다만, 단점으로는 하관 부분의 근육사용으로 인하여 오히려 나이 들게 되면 볼살 부분이 빠지게 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치아가 크고 돌출형이신 분들이 나이 들게 되면 하관이 빠지는 것이 이러한 이유입니다. 돌출해서 하관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치아가 크고 그 큰 만큼 주변 근육을 많이 사용해서 팔자주름과 동시에 볼살도 빠지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하오니 이러한 특징을 잘 참고하신 다음에, 자신에게 맞는 심미성을 우선으로 한 치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