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치아 미백 1회 지속기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미백을 한번 받게 되면 유지되는데 대략 2주일에서 한 달 정도 갑니다. 그러나 이때 가장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미백 후 주의사항
치아 미백 후 주의사항으로는 짜고, 맵고, 단 음식을 가급적이면 피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양치 후에 위의 음식을 드신다던지 탄산음료라든지, 흡연 및 음주를 하시는 경우에는,
치아 겉면에 쌓였던 플라그 및 막들이 벗겨지면서 그대로 노출이 되어버리는데요. 이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언급드린 해선 안될 행동들을 진행한다면, 치아는 빨리 변색되고 충치가 빨리 생기게 됩니다.
즉 누렇게 변한다는 것이지요. 그렇게 되면 다시 치아미백을 진행해야 하며, 미백 치료받는 것보다 변색되는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나중 되면 그렇게 큰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시술을 받는 것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관리를 잘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피부 시술을 받고 선크림을 듬뿍 발라야 개선이 있듯이, 시술은 받고 외출할 때 선크림 안 바르고 가면 말짱 도루묵이고,
시간과 금전만 소모하게 되는 꼴이 되지요. 그러하오니 이러한 관리를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치아 관리 하기 싫다면?
치아 관리 하기 싫으면 임플란트나 래미네이트를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보철물 특성상 변색되거나 충치가 생길 변수가 없으므로, 한번 해놓으면 평생 사용하오니 좋은 점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임플란트 및 래미네이트 가격이 저렴해져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곤 계시는데요. 30대 중반 이후면 임플란트를 추천드리며, 그 이하이면 래미네이트를 추천드리오나,
어차피 래미네이트 경우에는 종착지가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순간이 오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진다면 차라리 임플란트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나을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거의 예전의 틀니 가격인지라 저렴하기도 하고, 보통은 웃을 때 앞라인을 임플란트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있사오니, 이 부분은 해당 병원들은 여러 군데 찾아보시어 상담부터 받아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아 미백 관리 마치며
자잘 자잘하게 치아 미백 관리를 받으면서 돈을 써가면서, 관리가 미흡해서 현상유지 정도라면, 차라리 그 돈을 모아서 임플란트나 래미네이트를 하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다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에 대해서 참하시어 잘 분별하시어 결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