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석이 많으면 영구치까지 썩어버림 이유


치석이 많으면 영구치까지 썩어버리는 원리와 과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며 치아 관리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석이 생기는 원인은 음식물보다는 설탕과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경우에 발생하며, 평소에 아무리 꼼꼼히 치아를 닦는다 하여도 치석은 어쩔 수 없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치석과 치태의 발생을 더디게 진행하거나 안 생기게 유지하려면 평소에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하여 기름과 설탕을 분해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워낙 잘 들러붙는 것들이라 거기에 차가운 물까지 더해지면 치석이 굉장히 잘 발생하곤 하지요. 영구치인 경우에는 그냥 단순히 아무 치과나 가서 스케일링을 받으시면 되지만,

크라운이나 레진을 씌우신 분들인 경우에는 아마 안에 충치가 발생되어 안에 있는 치아를 갉아먹을 확률이 큽니다.

치과 또한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셔야 하는 부분이, 바쁜 치과 같은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육안으로 확인하고 충치를 판단하는 경향이 큰지라,

꼼꼼히 치아 하나하나 체크하여 진행하는 치과를 직접 찾으러 다니셔야 합니다. 보통 크라운이나 레진을 씌우신 분들인 경우에는 임플란트 치과가 잘 봐주오니 여러 군데의 치과를 돌아다니셔서 진료받으시기 바랍니다.

신경치료를 한 치아라서 그런지 통증은 없지만 안에 충치로 인하여 영구치가 거의 다 썩어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 방치하게 되면 옆에 치아까지 충치 전염으로 번져서 2차적인 충치 치료를 진행해야 할 수도 있사오니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애당초 검진받기도 싫고, 너무 귀찮고 번거롭다고 하시는 분들은 충치가 생기면 그냥 발치하시고 임플란트 하시는 것이 어쩌면 시간과 비용을 아끼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치석과 충치가 잘 쌓이지 않는 부위라서 옆치아까지 2차적인 충치 발생을 예방해 주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가격대가 비싼 것만 빼고는 치아 관리면에서 가장 좋은 시술이 아닐까 싶네요. 이 부분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나누신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바라며, 아무리 못해도 다섯 군데 이상 정도의 치과는 돌아다니셔야 합니다.

보통 충치 조금만 발견돼도 크라운과 레진을 하는 치과도 있으나, 이런 경우에는 대체로 나중에 크라운 레진으로 인하여 점점 충치 부분이 확장되어 영구치 보존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사오니 충치 치료 시에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