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충치 레진 크라운 치료 알고가기

오늘은 초등학생 충치와 레진 크라운 치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초등학생 때는 주로 하는 치료가 충치, 레진 치료입니다. 크라운 치료도 진행하곤 하지만, 되도록이면 크라운 치료를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성장기 시절에는 잇몸 또한 구조 변화를 이루고 턱관절 또한 구조 변화를 이루기에, 크라운으로 보철물 덮어씌우게 되면, 크라운이 중간에 탈락되거나, 압박되어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생길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한 달에 한 번씩 치과는 꼭 가셔서 검진해 주시는 게 가장 좋은 습관 중에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충치가 뿌리 부분까지 썩어버리면 할 수 있는 치료가 크라운 치료 밖에 없기 때문이지요.

치료 과정 알아보기

충치가 겉면에 생기면 그 부분을 제거하고 땜질하는 것이 레진, 치아 겉면에 충치가 깊게 들어갔을 경우, 뿌리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제거하여 본을 떠서 씌우는 것을 크라운 방식이라고 합니다.

치과는 보통 충치 및 레진 전문 치료와, 크라운만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 그리고 임플란트 및 래미네이트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뉘어있습니다.

모든 전문의가 전부 시술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각각의 동네 분위기와 연령대에 따라서 자주 하는 시술로 경력을 평가해야 합니다. 한 곳에서 몇십 년 동안 충치 및 레진 치료만 하던 전문의가 연령대가 높은 발치 및 임플란트 전문 치과보다 임플란트 실력이 뛰어날까요?

아닙니다. 같은 경력이라도, 그 세분화된 시술의 경력이 무시 못하지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치과는 두 군데 정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군데는 간단하게 매달 정기점검을 받아 레진 및 충치 제거를 잘하는 치과 한 곳,

그리고 나머지 한 곳은 성장기가 끝나고 크라운 작업을 할 때, 혹은 임플란트 작업을 할 때 진행하는 곳 한 곳 이렇게 알아두셔야, 시간적과 금전적 소모를 아낄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는 금방 커갑니다. 대부분 고등학생이 되면 그때부터는 크라운이 가능하며, 대략 성인 때쯤부터는 임플란트가 가능합니다. 평소에 구강관리를 잘 안 하는 경우에는 나중에 치아가 썩으면 크라운 치료보다는 임플란트가 더 낫다고 보입니다.

가격도 이제는 고령화사회로 인해 경쟁이 치열한지 크라운과 가격이 비슷해졌고, 한번 시술을 제대로 해놓으면 관리만 잘하시면 평생 사용이 가능하오니, 이 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