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가슴 브라 교정 자세

오늘은 처진 가슴일 때 브라 사용법과 처지지 않는 교정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처진 가슴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남성도 그렇고 여성도 그렇고 동일 증상으로 많이들 나타나는데요.

여성분인 경우에는 브라로 교정이라도 할 수 있지만, 남성분인 경우에는 가슴이 처지게 되면 교정할 도구도 없거니와 정말 보기가 안 좋습니다.

특히 흉근을 근육으로 키우다가, 갑자기 운동을 안 해서 살이 찐 분들은 가슴 처짐 증상이 가장 심하지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개선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 처짐 증상 해결

브라로 가슴 처짐 증상을 예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효과가 전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만 있습니다. 나머지 반은 자세입니다.

자세와 브라 착용이 동시에 이루어져야만 처진 가슴을 예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브라 착용은 기본 중에 기본이므로 사용방법과 착용방법은 생략하도록 하며,

일반인 기준 가장 모르는 자세 교정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진 가슴 교정 방법

처진 가슴 교정 방법은 우선적으로 자신이 라운드숄더나 거북목 증상이 있는지 자가진단이 우선입니다. 우선 라운드 숄더가 있으면 거의 처진 가슴이 나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가슴 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실 리프팅 시술이나,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을 하시더라도, 라운드 숄더로 인한 어깨 말림 증상을 해결하지 못하시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그 상태에서 가슴 처짐이 나타나오니, 이 교정 방법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슴 처짐이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은 라운드 숄더를 교정하는 것입니다. 많은 영상에서 라운드 숄더 교정방법이 있지만,

사실 부분적 동작으로는 교정이 어렵습니다. 라운드 숄더는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어 생기는 상체 불균형 질환입니다.

이것을 중심으로 돌려놓아야 교정이 되는 것인데요. 교정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걸으실 때 땅이나 스마트폰을 보지 마시고, 시선을 정면보다 살짝 위로 보시면서 천천히 보폭을 줄여가며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대략 일주일 정도 걷다 보시면, 상체 중심이 가운데로 잡히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 느낌 그대로 유지하시어 걷는 연습을 지속하여 주시면,

어느새 라운드 숄더는 교정이 되실 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옷걸이 어깨 및 거북목 증상까지 완화가 되실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돈을 주고 교정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루에 3시간 이상 하실게 아니면, 걷기 운동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운동을 업으로 하는 필라테스 요가 헬스 강사만 자세가 교정이 되지, 일반인 기준으로 하루에 1 시간 해서는 자세 교정이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되돌아가지 마시고, 가장 쉽고 간편하고 오래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으로 자세를 교정하시기 바랍니다.

처진 가슴 시술과 수술

한번 처진 가슴은 교정으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선택지는 시술과 수술밖에 없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녹는 실로 피부를 끌어당겨 탄력과 회복을 부여하여 주는 시술종류가 있으며,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의 탄력을 개선하는 수술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최소 성형외과 5군데 정도 찾아보신 후에 홈페이지 접속하여 상담 요청 후에 직접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에는 가격도 저렴하고 이벤트 및 행사들도 많이 하고 있사오니, 인터넷이나 오프라인에서 찾으셔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의 처진 가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