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으로 돈 버는 분들 은 도대체 뭔가요


오늘은 주식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식으로 큰돈을 번 사람들은 단타와 장기투자 방향으로 나뉩니다.

단타인 경우는 차트 보는 방법과 주식을 바라보는 센스가 있어야 하는 재능이 필요하고, 장기투자 또한 인내력과 그 시장의 확신성이 있는 믿음성이 있어야 효과를 바라보게 됩니다.

즉 둘 다 재능의 영역입니다. 그러나 이 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돈 욕심을 내면서도 돈 욕심을 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올바르게 평정심을 유지하고 마인트 컨트롤 한다는 점이 공통점으로 적용이 되지요. 그래서 보통 주식으로 돈을 버시는 분들은, 공격성 투자 진행을 많이 하기도 하고, 때론 방어형 투자 진행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주식 장기투자

일단 단타 부분에서는 일반인들은 해당이 안 됩니다. 가지고 있는 시드머니도 적을 뿐만 아니라, 단타를 어중간하게 흉내를 내셨다가 잘못 물리면,

반강제적으로 내가 원하지도 않는 주식에 장기투자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해당 주식의 흐름이나 방향성 감을 잡아내기가 어려우며, 언제 매도를 해야 할지, 추가 매수를 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일단 주식을 맨 처음 시작할 때는, 자신이 해당되어 있는 분야의 주식을 매수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 분야에 대해서 알아야, 판단을 하고 선택을 하겠지요.

예를 들어 영업을 종사하는 사람이 주식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영업을 하면서 수당을 가장 많이 받는 종목이 무엇일까요?

보통 기술영업이 계약성사되면 받는 금액이 많습니다. 건당으로 치기도 하고 월급제 보너스로 치기도 하는데요. 하여튼 계약당 많은 금액의 보너스가 들어오기도 하지요. 즉 무언가를 판매해서 많이 남겨먹는 분야 방향성을 두시는 것이 첫 번째이며,

그 분야가 자신과 관련이 있는지 체크하는 게 두 번째입니다. 이 두 조건을 충족하시게 되면 단타나 장투나 자신이 원하는 투자방향으로 나아가시면 되는 것이지요.

주식 투자 마인드

위에서 대충 필자가 언급드린 나름 마인드라면 마인드랄까 소소한 팁을 하나 알려드렸습니다. 주식으로 돈을 벌려면 오르고 내려가는 것에 흔들려서는 안 됩니다.

그만큼 그 주식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안다고 생각하고, 그 종목의 주식을 좋아하셔야 합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탄산음료를 좋아해서, 음료와 관련된 주식에 투자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필자 같은 경우에는 한번 투자하면, 그 제품의 음료를 사 먹던가 하지. 매번 주식을 보면서 올랐을까 안 올랐을까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식으로 큰돈으로 버는 것은 운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 그러한 운이 중첩되면 중첩될수록 그게 경험으로 작용이 되겠지요.

그러하오니 오늘의 글을 잘 참고하시어, 안전한 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종료하며 다음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저평가 주식 찾는법

저평가 해외 주식 추천

소액 주식 투자 동전 vs 우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