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먹어도 속이 더부룩한 이유는 수면 부족인 경우가 대부분이거나 현재 건강기능식품을 드시거나 한약을 드시는 경우에 조금만 먹어도 속이 더부룩한 경우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만성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라든가 등등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지요. 가장 대표적인 부분은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앞서 잠깐 언급드렸다시피 수면 부족은 내부기관의 피로도를 올리고 염증을 만들게 됩니다. 단순히 잠을 잔다고 해서 회복이 되는 개념이 아니고, 무언가를 먹는다고 회복되는 것도 아닙니다.
가장 올바른 방향은 정해진 시간에 취침을 하고,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가장 좋은 관리법입니다. 몸 자체가 사이클을 정하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은 그 시간 내에 회복을 이루게 됩니다.
반대로 시간 사이클이 왔다 갔다 한다면 계속 긴장하는 것이 내부기관이므로 다음날 몸이 피로하거나 가스가 차거나 소화가 안 되는 부분은 피로 해소가 안돼서 그런 겁니다.
이런 과정을 잘 모르고 여기에 추가로 건강기능식품 섭취하게 되면 더더욱 상태가 안 좋아질 수도 있사오니 이점은 잘 알아두시어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미 조금만 먹어도 속이 더부룩한 경우에는 위염 아니면 역류성식도염일수도 있사오니 병원부터 가신다음에 치료받으실 것은 받으시고, 아무 이상 없으면 위에서 안내드린 관리 방법을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