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하루 종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한 달 기준으로 대략 2만 원도 안 나옵니다. 겨울철 기준입니다. 잠깐 왔다가는 장마철에는 15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절약하고 싶으시다면 주변에 습도를 조절해 주는 식물을 길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선인장 종류의 식물들을 배치하여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제습기 또한 에너지사용량이 모두 각기 다르기 때문에 구매하시기 전에는 에너지사용량을 잘 참고하시면 좋으시며,
외출하실 때에는 콘센트를 제거를 하고 외출하시면 보다 전기세를 더욱더 절약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습기도 점점 신형 모델이 나오고 있는데요. 가장 좋은 것은 옛날 구형보다는 요즘 신형제품이 전기세가 덜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기를 가동하는 시간이 중요한 게 아니라, 습도를 잡는데 5시간 걸리는 제품이 있으면 1시간이면 잡는 제품도 있습니다.
두 개다 같은 에너지소비효율이 같다고 가정하였을 때 1시간 제습을 바로 잡고 사용을 안 해버리는 것이 가장 전기세가 적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므로 이런 경우에는 각각 제습기를 판매하는 영업사원에게 문의를 하셔서 구체적인 설명을 들으신 후에 신중히 선택하여 구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