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분담금이 비쌌습니다. 대출 상품이 별로 없었기 때문이지요. 요즘에는 대출 상품이 많아서 이자에 대한 부담금은 줄어들었지만, 인건비랑 자재비가 너무 올라서 분담금이 더 비싸진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에 대해서 대처법을 목차로 안내드리지요.
분담금 대출 알아보기
분담금 대출 같은 경우에는 분양하기 전에 대출을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냥 추천해 주는 대출 하나로 모든 것을 평가하고 결정하곤 합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면 안 되시고, 은행을 방문하셔서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것도 직장인들이 많은 곳의 근처 은행 지점에 찾아가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아 시간이 없다. 거나 연차 쓰기가 싫다 ” 하시는 분들은 그냥 아무 은행 사이트 접속하셔서 대출 관련된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공부부터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정보들은 거의 대부분 대출 금리 몇% 한도 얼마. 이런 개념이라서 상품에 대한 상세한 공부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셔서 개념을 이해하시고 접근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분담금을 효율적으로 낼 수 있사오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 이건 개인적인 제 기준이지만, 저는 금융 관련 지식에 대해서 문의를 할 때 보험 설계사에게 요청합니다.
요즘에는 보험설계사가 아닌 재무설계사라고 부르더군요. 경력 10년 정도 넘어가면 당당히 재무설계사라고 해도 됩니다. 그분들이 은행원 분들보다 많이 알기에 한 명 정도는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경력이 10년 미만이거나 물경력인 경우에는 거르시는 것이 낫겠지요. 아무튼 대출에 대해서 어느 정도 공부를 하시고 접근해야 한다는 거 명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분담금 못 내는 경우 대처법
분담금 대출은커녕 분담금 일부분도 못 낼 판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입주권을 처분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부동산에 가셔서 문의하시고 정리하시는 것이 가장 낫습니다.
하지만 그건 아셔야 합니다. 현재 재건축하는 곳이 사업성이 좋고 미래가 밝다면 분담금 대출을 받아서라도 머무시는 것이 좋긴 합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분담금 대출의 빚에 못 이겨 처분하고 빚 갚고 빌라 살고 있는데. 그 집이 3배가량 뛰더군요. 물론 10년 전의 일이지만. 아무튼 이렇게 후회하는 경우도 생기므로 잘 결정하셔야 합니다.
남들이 옆에서 사업성 있고 좋데.라는 말에 현혹되지 마시고, 정말 개인이 이성적으로 평가했을 때 이 동네가 좋은 장점은 무엇일까? 에 대해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이 생각은 본인만의 나이뿐만 아니라 다른 각각 세대의 나이의 입장을 모으고 모아 생각하셔야 되는 부분이 오니 이 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재건축에 대한 이야기와 대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